• 센터소개
  • 설립목적

설립목적

대표적 환경성질환인 아토피피부염은 아토피 소인을 지니고 태어난 환자가 다양한 환경적 요인과 피부장벽 장애로 인하여 발생하는 환경성 질환으로 알레르기 질환 중 유병률이 가장 높은 질환입니다. 최근 다양한 먹거리, 지구온난화, 산업화에 의한 환경자극 물질 혹은 유해물질과 환경성 알레르겐에의 노출 증가, 심리적 스트레스의 심화 등으로 그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세계인구의 20%가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. 수원시의 9세 이하 어린이 아토피피부염 환자는 약 2만 3천명, 경기도에 거주하는 9세 이하 어린이 아토피피부염 환자는 약 19만 명으로 추정되며, 그 발생빈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.

이에 대표적 환경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을 중심으로 올바른 질환의 이해 및 치료, 자기관리방법을 질환자 중심 One-stop 서비스로 제공하고자합니다.
또한 예비 질환자와 가족, 교사 등을 대상으로도 질환 및 예방관리 교육을 시행하여 환경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. 특히 영유아 및 어린이 질환자가 많은 만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형 교육과 체험 중심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, 의료, 보건, 복지, 환경 분야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환경성질환의 예방관리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합니다.

운영목표

m06_02 m06_02_mo

중점 추진 사항

아토피질환 관리를 위한 환자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

아토피질환 예방과 관리를
위한 교육 및 홍보

아토피질환 예방 및 관리를
위한 전문인력의 양성

자연체험을 통한
시민건강증진

아토피질환 정보제공 및
정책 홍보







 

[닫기]




 

[닫기]


 

[닫기]



 

[닫기]